공지사항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류마티스 내과 2019년 전임의 지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3
조회
161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류마티스 내과 2019년 전임의 지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분과는 3명의 교수진과 1명의 전임의 그리고 연구 인력 (연구 간호사 2, 실험실 연구원 3)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임의 기간은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여 1년에서 2년이며, 본인의 적극적인 의사에 따라 매우 심도 있게 기초 연구, 임상 연구, 그리고 환자 진료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초 연구는 must do는 아니며, 박사급 연구원이 있기 때문에 전임의에게 실험 loading이 돌아오지도 않습니다만, 본인이 원하면 얼마든지 lab work을 배울 수 있고

진료 역시 환자의 스펙트럼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통증 환자부터 중환까지 모두 볼 수 있고, 기초 지식과 초음파 술기까지 잘 배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업에 필요한 부분과 academic한 부분을 모두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대 병원 본원의 류마티스 내과와 동문으로서 네트워크를 가지실 수 있고 크게 차별은 없습니다. 가족적인 분위기와 학구적인 분위기가 공존합니다.

 

지금까지 저희 분과에서 지내셨던 분들을 말씀드리면:

풍부한 임상 경험과 data로 논문은 많이 쓰실 수 있고 authorship fair하게 assign합니다 - 타교 출신에 대한 기회는 오히려 본원보다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본인의 의지에 따라 academia에 뜻을 두신다면 논문 list를 만드는 데는 매우 좋은 환경일 것이고, 개업을 원하신다면 통증 및 관절 검사 및 수기를 잘 배우실 수 있으니, 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여하에 따라 맞는 자리에 가시는 것 같습니다. 교수를 원하는 분은 spec을 쌓아서 모교 교수로, 개업을 원하시는 분은 개업으로 어느 쪽으로 가시건 모두 active하게들 계시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지원자는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강은하 교수 (kangeh@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정보 문의나 상담 역시 환영합니다.